BOARD

RETURNABLE AND REUSABLE CONTAINER POOL SYSTEM

공지사항

게시물 내용보기
제목 한국컨테이너풀, 미래 패키징 신기술 수상
첨부파일 - 작성일 2013-06-24  조회수 2701




한국컨테이너풀()2013528일 경기도 고양시 KINT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7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시상식에서 자체 개발한 재사용 유리 컨테이너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우수한 패키징 기술 및 유공자를 포상해 국내 포장산업을 육성하며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했으며, 3회 국제물류기기전과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한국컨테이너풀()의 재사용 유리 컨테이너는 세계 최초 자동차 유리 철제Returnable Container입니다.
이 컨테이너는 1회용 철재 컨테이너를 Returnable Container로 대체 하면서 폐기물의 감소로 친환경적인 요소와 폐기 비용 감소의 효과가 있으며, 기존 볼트와 너트를 대신할 컨테이너 고정 부품 개발로 인해 포장의 편리성 확보로 자동차용 유리 포장공정의 자동화가 가능하고 유리 포장시 공정수를 감소시켜 포장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경제적인 물류기기입니다.

 

  

이 재사용 유리 컨테이너는 상하유리 고정 장치를 부착하여 해상 및 육송 수송 시 발생되는 Shock & Vibration에 파손이 없는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또한 회수 시 접철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수 효율도 극대화(60%) 됩니다.

한국컨테이너풀()는 이번 수상을 통해 공동물류와 물류 표준화에 앞장서 온 LogisALL을 널리 알리고, 관련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국내외 사업 확대에 활용하며, 핵심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포장물류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국제물류기기전(KOREA MAT 2012) 참가
다음글 LogisALL 창립 28주년 기념행사